방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제도

Q&A : 묻고답하기

궁금한거 질문하고 답하는 곳입니다.

환불, 결제, 포인트 등의 상담은 1:1문의로 글 남겨주세요. [1:1문의 바로가기]

방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제도

test 0 33

행정안전부가 지방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제도 정비에 나섭니다.


지난달 대통령실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발표된 '공직사회 활력 제고 5대 과제' 후속 조치로, 민원·재난안전 현장공무원처우 개선, 지자체별로 상이한 당직제도 개편, 성과 있는공무원에 대한.


◀앵커▶ 일부 시군과 지방의회공무원들이 다른 곳에서 찾아보기 힘든 특별 휴가를 누리고 있다는 소식 전해드렸죠.


지방공무원의 경우 조례만 만들면 얼마든지 특별 휴가를 부여할 수 있는 구조가 이런 현상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태안군이 해마다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있지만, 잊을만하면 불거지는공무원비위에 지역 주민들의.


오늘 이슈대담에서는공무원노동조합 경남본부 김권준 부본부장 모시고 악성 민원과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는공무원의 실태와 대책 짚어보겠습니다.


악성 민원과 과중한 업무에.


천안웨딩박람회


여수시청 소속공무원들이초과근무 수당을 부정하게 수령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여수경찰서에 따르면여수시청 소속공무원15명은최근 3년 간 근무 시간을 허위로 입력하고최대 수십 만원의 수당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해당공무원.


전남 순천에서 풍력조례 공청회 도중공무원이 시민과 몸싸움을 벌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22일 풍력 발전시설 허가 기준 완화를 위한 단서 조항을 담은 도시계획조례 일부 개정안과 관련한 공청회에서 순천시의회 소속공무원과 주민이 몸싸움을 벌였습니다.


▲ 인사혁신처 제공 올해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20∼34세 청년이 4년 새 절반 이하로 줄었다.


한 때 최고 선호 직업군으로 꼽히기도 했던 공직이 최근엔 민간에 비해 낮은 처우 등으로 인기가 크게 꺾인 것으로 보인다.


서울 노량진역 승강장에 설치된 한공무원학원 광고판.


올해 5월 기준 20∼34세 비경제활동인구 중 지난 1주간 7·9급 등 ‘일반직공무원(경찰·소방·군무원.


올해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청년의 수가 4년 새 절반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통계 집계 이래 가장 적었다.


한때 최고 선호 직업군 중 하나로 꼽혔던 공직의 인기가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는 의미다.


갈수록 벌어지는 민간과의 처우 격차가 가장 큰 원인.


그는 2022년에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2023년에 박사과정에까지 도전해 이날 경영학 박사라는 값진 결실을 맺었다.


논문 제목은 '공무원조직의 내부마케팅이 조직신뢰, 직무만족, 조직몰입,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조직문화의 조절효과'이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