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 의사 한 명 빠졌을 뿐인데
남은경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국장은 "오지도 아니고 경주고, 고작 의사 한 명 빠졌을 뿐인데,환자들이 갈 곳이 없다는 것 자체가지역의료 공백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지적했다.
이어 "비수도권지역의사들의 이탈은 단순히 돈 문제만은 아닐 것으로.
◇강원대병원과 강원대학교 간호대학 간지역환자안전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강원대병원 제공 강원대병원지역환자안전센터는 지난 11일 강원대에서 강원대 간호대학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도내 예비 의료인의환자안전 인식 제고 및 역량.
의료기관 5곳과 '퇴원환자재가복귀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광주 서구가 20일 서구청에서지역의료기관 5곳과 '퇴원환자재가복귀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로 지정받아환자안전 활동 관련된 업무 전반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5년 현재 전국적으로 10곳의지역환자안전센터를 함께 운영 중입니다.
향후지역환자안전센터를 더 확충, 중앙과지역간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해환자안전 사고 예방.
우리는 화순 전남대병원 면적의 두 배 가까운 규모로 암병원을 설계했다.
이처럼 동남권 최고의 암 치료 인프라를 구축해지역환자들이지역에서 치료받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다.
양성자 치료기 등 첨단 장비와 기존 방사선 치료의 차이는 무엇인가.
0%로 추정 치매환자수보다 등록 치매환자수가 더 많아지는 통계가 나왔다.
반면 군지역대부분은 치매환자등록률이 90~110%대 수준이다.
1%)은 3년 내내 110%대를 유지하고.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이 지난 7일, ‘환자·소비자단체 현장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수도권 병원 향하는지역환자들… 순비용 4조6000억지역에환자가 있어야 젊은 의사들도 유입되지만 현실은 그나마 얼마 없는지역의환자들까지 유출되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나라에는 총 17개 국립대학병원이 있으며, 이 중 11곳이지역상급종합병원으로 지정돼.
또 전한길 씨를 저격하며 사실상 전대 혼란의 원인을 제공한 만큼 징계를 줘야.
길병원 제공 가천대 길병원 인천지역암센터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마음으로 전하는 작은 기적, 암환자응원부스’를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길병원 암센터 내 통원치료센터 앞에 마련된 암환자응원부스는 암 치료 중인환자들을.